본문 바로가기
● 플래너의 교육정보

사회복지공무원 응시자격 확인하기

by K____ 2017. 11. 15.

 

 

          '사회복지공무원 응시자격 확인하기'         

 

 

 

 

   문재인정권에서 사회복지직렬에 대해 많은 인원을 확충하겠다고 밝힌바가 있어 요새 가장 핫한 직렬입니다.

하지만 사회복지공무원은 응시자격이 있어야만 시험을 볼수가 있어 바로 시험을 볼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사회복지공무원 응시자격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사회복지공무원 응시자격    

 

 

    사회복지공무원 같은경우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있어야 시험을 볼수가 있습니다.

사회복지 자격증은 1급,2급,3급이 있었으나 현재 3급은 폐지가 되었으며 실질적으로 2급부터 취득을 할 수 가있습니다.

 

자격증은 면접고사 전까지 제출을 하면되고 자격증 없이도 시험은 응시가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취득 조건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사회복지협회에서 발급되는 국가자격증입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두가지 필수조건이 충족이 되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합니다.

두번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14과목 이수자

 

이두가지 조건이 충족이 되어야하기 때문에 학력조건에서 충족이 안되시는 분들은 어려우 실수 있으나 아직 포기하시기엔 이릅니다.

 

밑에 좋은 교육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이수 과목    

 

 

    위에 말씀드렸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14과목입니다.

전공필수 10과목 + 전공선택 4과목 = 총 14과목을 이수해야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해당 과목중 대학교에서 이수했던 과목이 있다면 인정을 받을 수 있으나 정확한건 사회복지협회에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학점은행제 사이버강의를 통해서 저렴한 방법으로 온라인을 통해서 이수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사이버강의?    

 

 

    학점은행제도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며 여러가지 학점취득 방법을 병행하여 대학 학위 및 각종 국가자격증을

단기간에 취득 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입니다.

 

전문대 학력 부터 4년제 학사학위 까지 취득이 가능하며 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2급,평생교육사,산업기사&기사 응시자격도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맞출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사이버강의는 특별한 입학 절차 없이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하시는 분들의 90% 이상은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신다고 보시면됩니다.

 

 

 

 

학점은행제 사이버강의 장점

 

 

 

    학점은행제 사이버강의는 매달마다 개강반이 있어 개강반을 놓쳐도 크게 낙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대학교때 수강신청한것처럼 너무 급하게 진행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인원은 선착순으로 모집하기에 마감이 될 수 있는 사항은 참고해주셔야합니다.

 

사이버강의는 출석이 없는 100% 온라인강의이기 때문에 공시 준비에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인터넷과 컴퓨터만 있다면 수업을 편하게 들을 수 있으며 요새는 핸드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는 정해진 시간에 듣는게 아니며 일정기간안에 수업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이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나눠서듣거나 몰아서 들어도 되며 끊어서 듣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취득 기간은?    

 

 

    취득기간은 최종학력에 따라 상이합니다.

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사회복지협회에서는 전문대 졸업장 이상의 학력증을 제출 해야하기 때문에 최종학력이 고졸이신분들은 학위과정을 같이 병행을 해주셔야합니다.

 

고졸이신 분들은 평균적으로 1년6개월 ~ 2년과정이면 '사회복지전문학사' +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받으 실수 있습니다.

 

즉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 전문대 학위와 자격증을 같이 받으 실수 있는 셈입니다.

 

 

 

이미 전문대 이상의 학력이 있으신분들은 두학기 과정으로 진행이 되며 보통 8개월 ~ 12개월 과정이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퇴를 한경우와 어느정도 학점이 있으신경우는 정확하게 상담을 받아보셔야합니다.

 

 

 

좋은 교육원은 선택은 매우 중요한 부분

 

 

 

    인터넷을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사회복지사2급'만 쳐도 수많은 교육원이 나오게됩니다.

 

또한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서 수많은 광고성글들이 많기 때문에 효율적인 선택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교육원마다 수업을 듣는 시스템이나 시험의 난이도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하셔야

남은 과정을 편안하게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들어보지도 않은 학습자분들이 이런 사항조차 알수가 없죠 ㅠ_ㅠ

 

 

그렇기 때문에 교육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플래너에게 정확하게 상담을 받아보는게 중요하다고 말씀 드립니다.

 

 

 

플래너는 선택이 아닌 필수

 

    플래너는 교육원소속의 직원으로써 학습자가 원하는 과정에 대해서 플랜을 세워주고 옆에서 도움을 주는 조력자 같은 역할입니다.

 

학점은행제 수업자체는 매우 효율적이고 편리하지만 그안에는 나름 처리해야할 각종 까다로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사소한 부분까지 시간을 빼앗기기 때문에 공시준비에 조금이라도 집중을 하려면 누군가에 도움이 필요하겠죠

 

이럴때 플래너가있다면 내가 모르는 부분에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좀더 많은 시간을 공부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실습대학교 연계부분이라던가 조금이라도 자격증을 빨리 받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요령 또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교육과정은 다소 까다로운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현재 자신에 대한 상황과 앞으로 어떤 과정을 원하는지 플래너에게 구체적이고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셔야합니다.

한번의 선택으로 1년이라는 시간을 보내야하기 때문에 중간에 교육원 또는 플래너를 다시 알아보려면 그거 또한 에너지 낭비 이겠죠

 

 

 

 

사회복지직 전문 플래너입니다.

 

2년동안 수많은 공시생분들을 도와드렸으며 현재도 내년 시험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공시생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던가 어떤 부분을 원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자세한 상담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저와 수강중인 학습자들이며 이미 올해 자격증을 받고 서울직에 합격한 공시생분들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자신감이 있으며 확실한 증거를 안내해드리고자 인증사진을 올렸습니다.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인증은 가능합니다. ^_^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전문가입니다.

 

상담은 항시 가능하며 비용이 들지 않으니 연락을 주시면 언제든지 자세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방문상담을 원하시는경우는 연락주시면 방문상담 스케쥴을 따로 잡아드리겠습니다.

 

아래 연락처를 통해 편한 연락 방법을 통해 연락을 주시면됩니다.

 

 

문의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