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플래너의 교육정보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 4개월 완성 방법

by K____ 2017. 11. 29.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 4개월 완성 방법'   

 

 

산업기사 자격증중에 인기가 가장 많은 자격증중 하나인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며

최단기간으로 응시자격을 충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응시자격이 충족이 안되서 시험을 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자세하게 봐주시고 문의를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실무 경력자 - 관련업종에서 실무경력이 2년이상 있어야함

 

 

    대학 졸업자 - 관련 전공으로 2~4년제 졸업자

 

*관련 전공 : 산업안전과, 산업안전관리과

*동일직무분야 : 경영·회계·사무 중 생산관리, 건설, 광업자원, 기계, 재료, 화학, 섬유·의복, 전기·전자, 정보통신, 식품가공, 인쇄·목재·가구·공예, 농림어업, 환경·에너지

 

 

    학점은행제 학점 이수자 -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 단순 41학점 보유자

 

*관련전공으로 학습자등록을 할 것

 

 

 

 

 

보통 현장에서 근무를 하시는 분들은 관련학과를 졸업하지 않으신 분들이 대부분이며 고졸자, 또는 중퇴자가 많아 응시자격에 대해서

에로 사항을 많이 겪으십니다.

 

 

    이런 경우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 41학점만 이수를 해주시면 4개월만에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맞추실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도는 교육부에서 주관을 하며 대학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입니다.

대학학위를 취득하고자 하거나 각종 국가시험 응시자격을 만들 수 있는 제도

 

 

 

 

학점은행제도를 처음들어보는데 정말 이걸로 응시자격이 충족이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사진에 응시자격에 대한 확실한 안내표를 올려드렸습니다. 또한 큐넷에서도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산업기사 시험은 41학점을 보유했다면 응시가 가능하며 더 나아가 106학점을 모으게 되면 기사 시험도 응시가 가능합니다.

 

 

 

 

 

    학점취득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강의 - 1년에 최대 42학점 / 한학기에 최대 24학점 취득 가능

 

 

    독학 학위제 - 1~4단계로 이루 어져 있는 독학 시험제도, 단계별로 시험을 보고 합격한 과목수에 따라서 학점 취득 가능

 

 

    자격증 취득 - 각종 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산업기사 - 16학점, 기사 - 20학점, 컴활 1급 - 14학점, 소방안전관리자2급 - 16학점

 

 

 

3가지 방법들을 병행을 해서 단기간에 41학점을 채울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대학 학위도 취득이 가능합니다.

 

 

 

 

 

    온라인강의 수업방식은 사이버대학교 수업과 비슷합니다.

 

한학기당 15주과정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매달마다 개강반이 있어 언제든지 신청은 가능합니다.

반드시 정해진 시간에 수업을 들어야하는건 아니며 한주차의 강의를 최대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이됩니다.

 

요새는 스마트폰으로도 출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중에 핸드폰으로 수업을 듣고 출석체크를 하고 계신 학습자 분들도 많습니다.

 

41학점을 이수할때는 전공/교양 수업 상관없이 단순하게 41학점만 이수를 하면 되기 때문에 쉬운 과목을 통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4개월 만에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온라인강의 21학점 + 쉬운 자격증1개 20학점 = 41학점  이런 방식을 통해서 41학점을 4개월 만에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플랜은 가장 기본적인 플랜이며 학습자의 최종학력이나 가지고 있는 자격증 또는 보유하고 있는 학점에 따라서 플랜은 달라집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은 1년에 총 3번이 있습니다.

 

 

사실상 지금 시작을 하시면 내년 1회차 시험은 어렵지만 2회차 시험부터는 응시를 하실수 있도록 해드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강의 자체가 15주과정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회차의 시험을 보시려면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셔야합니다.

 

 

지금 시작 하시면 내년 2회차 시험부터 응기 가능합니다.

 

 

 

 

    저는 교육부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교육기관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며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 학위취득, 산업기사 & 기사 응시자격을

단기간에 만들 수 있도록 상담을 도와드리고 플랜을 세워드리고 있습니다.

 

 

진행을 하시게 되면 개개인에 맞는 1:1 학습설계를 세워드려서 좀더 효율적으로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순 행정실의 상담원이 아니며 개인번호로 학습자분들과 24시 연락을 주고 받고 있기 때문에 항시 피드백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진행과정에 대해 스케쥴을 관리 해드리며 전반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기 때문에 혼자서 어려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습 진행 과정은 현재 학습자의 상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개개인에 맞는 학습설계를 세워드립니다.

꼼꼼한 학습설계를 토대로 개강일정에 맞추어 온라인강의를 신청후 학습을 진행하시면됩니다.

 

 

대학교를 중퇴한 경우나 가지고 있는 국가자격증이 많다면 더욱 유리합니다.